실시간 뉴스



종로학원의 토익스피킹시험 점수획득 팁 “최신기출 콘텐츠가 관건”


종로 토익스피킹 이혜진 강사의 노하우 엿보기

취업과 승진의 필수 항목으로 토익스피킹 레벨 6 이상의 점수를 요구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 준비생은 물론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단시간 내에 토익스피킹 점수를 취득하려는 사람들 또한 크게 느는 추세다. 이와 관련해 종로 플랜티어학원 이혜진 토익스피킹 강사는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단기간 토익스피킹 점수를 획득하는 첫 걸음이라고 말한다.

이혜진 강사는 “최근 토익스피킹 출제 경향을 보면 문제의 유형이 과거와는 많이 바뀌었다”며 “기출문제라도 시간이 어느 정도 경과한 기출문제로 공부한다면 바뀐 유형의 문제에 적응을 하지 못해 목표 점수를 획득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꼬집었다. 이어 “학원 강의도 수업 방식이나 교재의 내용이 얼마나 최신 경향에 맞추어 제작되어 진행되고 있는가에 따라 실제 시험 적중률이 크게 달라진다”고 전했다.

기출 문제를 활용하여 공부할 때 오래된 기출문제가 아닌 최신 기출문제로 준비해야 고득점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차이는 지난 4월 20일 토익스피킹 시험에서 크게 나타났다. 4월 20일 Part 4 문제는 일주일 후에 진행된 4월 26일 시험에도 동일하게 출제되었는데 전년도 기출문제로 공부한 학생들은 바뀐 경향에 익숙하지 않아 결과적으로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이 강사는 “토익스피킹에 처음 접근할 때 최신 경향에 맞추면, 문제가 변형되어 출제되더라도 연습한 범위 내에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며 “토익스피킹 문제 유형은 자주 변형되므로 바로 전 회차 시험 유형을 시험 전날 풀어보고 문제의 변형에 대해서 연습한 후 실전 시험에 응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토익스피킹 강좌선택에 있어서는 “시간과 돈을 투자하기 전에 먼저 강좌별 진행 방식, 기출분석 방법 등을 고려해본 뒤, 본인의 학습 속도에 따라 2주 과정 혹은 4주 과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혜진 토익스피킹 강사는 종로 플랜티어학원에서 ‘실전 simulation test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기출문제를 제공하고 있다. 매월 마지막주에는 ‘토익스피킹 시험당일 원샷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강 신청은 종로 토익스피킹 플랜티어학원 홈페이지(www.plantomorrow.co.kr)에서 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로학원의 토익스피킹시험 점수획득 팁 “최신기출 콘텐츠가 관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