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지식정보보안 재직자 무료 전문교육 개최


금융보안, 포렌식 및 컨설팅 등 총 5개 과정 운영

[김관용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2012년 하반기 지식정보보안 재직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무료 전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8월과 9월에 개강하는 디지털 포렌식 과정, 지식정보보안 컨설턴트 과정, 금융보안 과정 등 총 5개 과정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신설된 금융보안 과정은 고도의 보안 기술을 요하는 금융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이다. 전자거래법, 신용정보법 등 금융분야에 특화된 법제 분석을 통해 금융업무 이해, 금융보안사고 사례 분석, 모바일 금융보안 등을 다루고 있다.

또한 PC, 모바일 등에서 데이터를 분석해 전자증거물을 확보하는 전문가 양성 목적의 디지털 포렌식 과정은 올해부터 근무경력과 전문분야에 따라 주니어, 시니어 과정으로 이원화해 수준별 맞춤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디도스(DDoS) 등 보안 위협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자문 전문가를 육성하는 지식정보보안 컨설턴트 과정 역시 올해부터 일부 교육 과목을 개편했다.

지식정보보안 재직자 무료 전문교육은 지식정보보안 산업분야 재직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무교육으로,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기업에 재직 중인 지식정보보안 관련업무 담당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KISA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ademy.ki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8, 9월 교육은 8월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지식정보보안 재직자 무료 전문교육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