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사이버가디언스 2기 7명 위촉


사이버위협 관련 자문 등 침해사고 예방 선순환 활동 지원

[성지은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 온 보안 전문가 7인을 '제2기 사이버가디언스(Cyber Guardians)'로 위촉했다고 30일 발표했다.

KISA는 건전한 윤리의식을 가진 화이트해커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음성적으로 활동하는 해커들을 사회 제도권으로 유도하기 위해 사이버가디언스를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2기 사이버 가디언스로 임명된 보안 전문가는 ▲해킹커뮤니티 연합회장으로 활동 중인 심준보 해커연합 하루(HARU) 대표 ▲ 디지털포렌식 분야 전문가 김진국 플레인비트 대표 ▲다수 해킹방어대회에서 1위의 성적을 거둔 이종호 라온시큐어 연구원 ▲데프콘(DEFCON) 본선에 4회 진출한 하동주 NSHC 최고기술책임자 ▲민·군·경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 전문가 문종현 이스트소프트 부장 및 최상명 하우리 실장 ▲보안컨설팅 및 보안진단 전문가 김경곤 고려대 교수 등 7명이다.

KISA는 향후 사이버가디언스와 공동으로 2018 평창동계 올림픽 등 정부 주요 사업 추진 시 사이버위협 관련 자문, 대회 공식 홈페이지 취약점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이버가디언스는 시큐인사이드 내 사물인터넷(IoT) 버그바운티 심사 및 기술지원, 코드게이트 해킹방어대회 문제 출제 및 검수, 대학정보보호동아리(KUCIS) 멘토 등 다양한 부문에서 침해사고 예방 선순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심준보 해커연합 하루 대표는 "우수한 해킹 기술을 보유한 보안 분야 전문가들이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미래 보안 꿈나무들의 멘토 역할을 하여 화이트해커의 활동범위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사이버가디언스 2기 7명 위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