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MS 인메모리 DB '시퀄 서버 2014' 출시


30배 성능 향상…오픈소스 하둡 본격 지원

[김국배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16일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관리솔루션(DBMS) '시퀄(SQL) 서버 2014'를 출시했다. 이를 계기로 국내 데이터베이스(DB)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MS가 전 세계 동시 출시한 SQL 서버 2014는 관계형 DB 엔진에 인메모리 DB 엔진을 기본으로 장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이전 버전인 SQL서버 2012 대비 평균 30배 가량 성능이 향상됐고 조회 속도가 100배 빨라졌으며 90% 디스크 공간 감소 효과를 거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QL 서버 2014에는 오픈소스 기술인 하둡이 적용된 'HD 인사이트 서버'도 함께 제공된다. HD인사이트는 MS 애저 위에 서비스로 제공하는 'HD 인사이트 서비스'와 기업 내 배포를 위해 소프트웨어 형태로 제공하는 HD 인사이트 서버를 포함한다.

또한 SQL 서버 2014는 기업 내부 자료에 대한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암호화 기술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암호화 기술의 핵심인 암호화 키를 별도 서버에 저장할 수 있어 보안성이 높아졌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내 게임 기업인 넥슨이 빅데이터 계획을 수립하던 중 SQL 서버2014 인메모리 기능 관련 사전 검증 프로젝트(Rapid Deployment Program)를 진행, 도입을 결정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경윤 상무는 "기업에게 데이터는 더 이상 단순히 관리해야 대상이 아닌 비즈니스를 읽어내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빅데이터와 클라우드가 별개로 구성된 환경이 아닌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 상에서 운용하려는 장기적인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며 MS는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청사진과 기술로 빅데이터 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SQL 서버 201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microsoft.com/ko-kr/server-cloud/products/sql-server/default.aspx#fbid=NH4pi7PUci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MS 인메모리 DB '시퀄 서버 2014'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