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B진흥원, 설립 20주년 기념 책자 발간


'DB로 세상을 품다' 출판, DB진흥원 결실과 향후 비전 제시

[김관용기자]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이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20년사 'DB로 세상을 품다'를 발간했다.

4일 2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DB진흥원은 1993년 우리나라 DB산업의 육성과 진흥을 위해 설립돼 국민들의 정보 이용 활성화와 지식 정보 강국 실현을 위해 앞장서왔다.

이번 20년사 DB로 세상을 품다는 지난 20년간 한국DB진흥원의 결실과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플러스 밸류, 업 밸류, 크리에이트 밸류(Plus Value, Up Value, Create Value)라는 기치를 내세워 편찬됐다.

DB산업의 등장(Plus Value)부터 패러다임의 변화(Up Value), 스마트 시대와 빅데이터 시대(Create Value)까지 국내외 환경 변화와 산업 육성을 위한 한국DB진흥원의 활동과 앞으로의 미래 계획이 수록돼 있다.

20년사 DB로 세상을 품다는 통사, 부문사로 구분해 연대기적 서술과 핵심 사업을 소개하고 있으며, 연혁화보를 통해 20년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강수 한국DB진흥원장은 20주년 기념행사에서 "DB는 국민 맞춤 행복 시대를 여는 창조 경제, 창조 사회의 핵심"이라며 "앞으로 한국DB진흥원은 지난 20년을 밑거름으로 글로벌 무대에 DB강국 코리아를 확인하고 각인시키는 선도적 전문 기관으로 비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B진흥원, 설립 20주년 기념 책자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