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랫폼 기술 콘퍼런스 '플랫폼데이 2012' 15일 개최


최신 빅데이터 기술 트렌드 및 국내 적용 사례 공유

[김관용기자] kt클라우드웨어와 하둡커뮤니티, 넥스알이 공동으로 오는 15일 플랫폼 기술 콘퍼런스인 '플랫폼데이 2012'를 개최한다.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플랫폼데이 행사에서는 흔히 접하기 어려운 국내 기업들의 빅데이터 적용 사례를 기술적으로 심도있게 다루고 최신 빅데이터 기술의 트렌드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또한 kt클라우드웨어와 다음커뮤니케이션, SK C&C, 줌인터넷, 그루터, 나우콤, SK플래닛 등의 빅데이터 관련 솔루션과 플랫폼 개발 등의 실무를 담당했던 전문가들이 빅데이터 도입, 적용, 문제점 극복 사례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최근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플랫폼으로 부상중인 하둡을 고품질의 검색 결과 제공을 위해 어떻게 활용했는지 설명하고 검색 광고 노출 시스템에 카산드라를 도입하면서 발생한 문제와 그 극복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kt클라우드웨어에서는 통신분야에서 빅데이터 시스템이 어떻게 적용됐는지 소개하고, 구축 실제 사례와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줌인터넷 연구소에서는 NoSQL을 비롯한 오픈소스와 빅데이터 기술에 대한 활용사례를 소개하고, 그루터에서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이용해 서비스하고 있는 'seenal.com' 사례와 맵리듀스 프로그램의 성능을 개선방안을 발표한다.

나우콤에서는 하둡 에코시스템을 아프리카TV에 도입한 사례를, 퍼플즈에서는 분산메세징 시스템을 이용해 이기종 서버간의 통신 및 메세징 서버를 구축한 사례를 발표한다.

SK C&C 에서는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위한 스트림 컴퓨팅 기술을 이용한 사례를 소개하고, SK플래닛은 하둡기반의 대용량 데이터 마이닝 시스템을 적용한 사례를 선보인다.

한편, 플랫폼데이는 2007년 카이스트에서 첫 콘퍼런스를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로 6회째 진행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플랫폼 기술 관련 행사로, kt클라우드웨어 홈페이지(www.ktcloudware.com)에서 무료로 등록한 후 참석할 수 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랫폼 기술 콘퍼런스 '플랫폼데이 2012' 15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