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아블로3 정보 준다더니...' 낚시성 블로그 포스팅 주의


파일공유사이트 유료결제 유도 "악성코드 감염 위험"

[김수연기자] 지난 15일 출시된 온라인 게임 '디아블로3'에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디아블로3'에 대한 정보를 주는 것처럼 속여 파일공유 사이트로 유인하는 낚시성 블로그 포스팅이 등장해 사용자 주의가 요구된다.

이스트소프트는 최근 '디아블로3 맵핵 다운로드'라는 제목의 블로그 포스팅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발견된 포스팅들은 사용자를 파일공유·자료실 사이트로 유인해 유료 결제를 하도록 유도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맵핵은 정상적인 게임 운영를 위해 개발사에서 가려 놓은 몬스터와 지도를 불법적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램. 이번에 발견된 블로그 포스팅들은 게임 내 등급을 빠르게 상승시키고 싶어하는 게이머들의 심리를 악용한 것이라고 이스트소프트 측은 설명했다.

특히 블로그 포스팅이 유인한 파일공유·자료실 사이트에서 유료 결제을 하더라도 정작 원하는 자료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높고, 악성코드를 내려받게 될 수 있어 사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이스트소프트 김준섭 알약개발부문장은 "'디아블로3' 등 사회공학적 이슈를 활용한 악성코드 유포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며 "맵핵과 같은 불법 소프트웨어는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소프트웨어는 신뢰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의 자료실이나 개발사의 공식 사이트에서 내려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말했다.

김수연기자 newsyout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아블로3 정보 준다더니...' 낚시성 블로그 포스팅 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