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IDG, 제1회 '파이낸스IT월드 2011 컨퍼런스' 5월 개최


[김병주기자] 한국IDG는 오는 5월12일 제1회 '파이낸스IT 월드 2011' 컨퍼런스를 양재동 엘타워 메리골드홀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올해 금융권의 핵심 IT 이슈를 고찰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금융권 IT 임원 및 IT 실무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의 금융 IT 화두인 스마트 금융 구현을 위한 모바일 인프라 구축과 금융 업무 혁신을 위한 최신 기술을 논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조 연사로 참석하는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채널 글로벌 헤드인 나레쉬 브야스가 글로벌 금융의 트렌드와 함께 자사의 모바일 금융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어 BC카드 모바일 사업부 장석호 부장이 모바일 지불결제의 최신 트렌드와 향후 전망을 제시하고, 우리은행 홍현풍 IT 지원부장은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자사의 모바일 오피스 구축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올해 금융권 IT 인프라 혁신을 위한 주요 이슈인 클라우드 컴퓨팅, 데스크탑 가상화 기술이 전문가 세션으로 발표되며 스마트 협업, 모바일 BI, 모바일 전자금융 보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IDG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올해 핵심 이슈인 IT 인프라 혁신 및 모바일 금융 전략을 재검토하고, 스마트 금융 환경 구현을 통해 금융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주기자 kbj021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IDG, 제1회 '파이낸스IT월드 2011 컨퍼런스' 5월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