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티캐스트, 퍼니웍과 영업양수도…데이터 기반 사업 본격 진출


[아이뉴스24 김철수 기자] 디지털 데이터방송 토털 솔루션 개발 전문 ‘알티캐스트’가 데이터 기반 사업 진출을 위해 솔루션 전문업체 ‘퍼니웍’의 하이테크 사업부문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퍼니윅은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데 강점을 가지는 기업으로 증권, 카드사, 통신사,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레퍼런스를 쌓아온 바 있다.

알티캐스트는 퍼니윅으로부터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역량을 확보하고 기존 제품과 연계하여 고객 매출 증대 및 비용 절감을 위한 데이터 분석 기반의 제품 패키징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데이터 분석 기반의 제품에 다양한 방송 솔루션들과 연계, 지능화된 콘텐츠 추천, 프로모션 및 개인화된 광고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시에 지능화된 단말 원격 관리 및 AI 기반의 고객 상담 지원 등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는 제품 등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여기에 금융, 자동차 등 데이터 기반의 신사업 확장도 준비하고 있다.

알티캐스트 조미성 혁신사업부문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강화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전문회사로서의 경쟁력을 갖춰 현재 준비 중인 금융서비스, 커넥티드카 등의 제품 솔루션에도 연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알티캐스트는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비롯해 자동차 엔진용 부품 제조 사업,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디지털방송용 소프트웨어 AltiPlatform, Altiview, Ambient TV, 디지털방송용 보안솔루션인 AltiProtect 등이 있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티캐스트, 퍼니웍과 영업양수도…데이터 기반 사업 본격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