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온라인서 써보고 산다' 안경 쇼핑앱 '라운즈' 출시


딥아이, AI 기반 가상피팅 기술로 실제같은 착용 경험 제공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이스트소프트 자회사인 딥아이(대표 정상원, 김세민)는 인공지능(AI) 기반 가상피팅 기술을 적용한 안경 쇼핑앱 '라운즈'를 출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안경이나 선글라스는 직접 써보지 않고는 자신에게 어울리는지 알기 어려워 온라인 구매가 쉽지 않은 상품이다.

더욱이 백화점이나 안경원 등 오프라인 매장은 초기 구매비용, 재고 부담 등의 이유로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하지 못해 소비자의 상품 선택 범위가 제한되는 특수한 유통환경을 갖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라운즈는 안경, 선글라스 같은 상품을 구매할 때의 불편함을 AI 기술로 해결하고자 했다. 자체 개발한 AI 기반 가상피팅 기술이 적용돼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안경을 실제 착용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자신의 얼굴을 촬영하면 딥러닝 기술로 정밀하게 분석해 정교한 수준의 가상피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라운즈 앱에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70여개 이상)의 수천 개 상품이 입점돼 있다. 앞서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 '라운즈 쇼룸'을 열어 온·오프라인 연계(O2O) 사업도 확대중이다.

김세민 딥아이 공동 대표는 "착용과 어울림이라는 근본적인 고민만 해결된다면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안경과 선글라스는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카테고리"라며 "라운즈는 AI 가상피팅 서비스를 더해 착용 방식을 혁신적으로 해결했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온라인서 써보고 산다' 안경 쇼핑앱 '라운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