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IG시스템, 대림그룹 'e클릭 시스템' 재구축 수주


오픈소스 기반 자체 솔루션 'LIG시스템 ITSM' 활용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LIG시스템이 대림코퍼레이션의 'e클릭 시스템'을 자체 IT 서비스관리 솔루션 'LIG시스템 ITSM(이하 ITSM)'을 통해 재구축한다고 24일 발표했다.

e클릭 시스템은 대림그룹 각 계열사에 제공하는 IT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유지∙개선하는 시스템이다. LIG시스템은 자체 IT서비스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e클릭 시스템을 ITIL v3·CMMI 레벨 3 프로세스 기반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재구축 사업에서 활용하는 ITSM은 LIG시스템이 계열사와 공공기관 유지보수 경험을 살려 오픈소스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IT서비스 관리 솔루션이다.

일정 규모 이상의 IT서비스 조직이 시스템 구축과 유지관리비를 최소화하면서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미 LIG 계열사, 외교부, 법무부, 강원랜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그랜드코리아레저(GKL) 등에 ITSM을 적용한 바 있다. 해당 솔루션은 작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해 품질을 확보한 상태다.

이번 사업은 대림그룹 8개 계열사의 IT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하면서 계열사 별 고유 업무 프로세스에 특화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구축된다.

또 기존 투입공수 방식의 관점이 아닌 IT 서비스 가치(품질 수준)로 사업대가를 산정하는 '가치기반 서비스 대가산정 모델'을 반영, IT서비스관리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박태경 LIG시스템 대표는 "ITSM은 오픈소스 기반으로 개발해 비용 부담 없이 핵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며 "유지보수 고객에게 높은 품질을 제공하고 이번 사업을 기점으로 ITSM 솔루션 판매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IG시스템, 대림그룹 'e클릭 시스템' 재구축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