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산존솔루션즈, 日KDDI에 10G 인터넷 솔루션 공급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위한 주요 통신장비 공급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다산네트웍스 자회사 다산존솔루션즈가 일본 통신사 KDDI에 10기가 초고속 인터넷 솔루션을 공급, 상용화를 완료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급한 솔루션은 주력 광통신 솔루션인 상하향 10기가 이폰(10/10G EPON)이다. 지난달부터 업-다운로드 모두 10기가 속도를 제공하는 가정용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는 5G 이동통신, 초고화질 방송, 가상현실 등 대용량의 고품질 콘텐츠를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인프라다. 국내 이동통신사를 포함한 글로벌 사업자 모두 인프라 구축과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KDDI는 일본 유무선 통신사이자 첨단 네트워크망 구축 분야 선도 기업이다. 또 다산존솔루션즈는 시스템통합 업체이자 일본 내 판매 대리점인 KCCS를 통해 제품을 공급 중이다. KCCS는 비즈니스 솔루션 개발·관리를 수행하는 KDDI 계열사다.

다산네트웍스 관계자는 "일본 통신사업자들이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대규모 투자가 예상된다"며 "향후 3년간 일본에서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에서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상용화는 초기 준비 단계로, 이번 KDDI 공급 사례가 향후 사업 확대를 위한 큰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산존솔루션즈, 日KDDI에 10G 인터넷 솔루션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