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수닷컴, 3Q 영업익 2억…흑자전환


매출액 6.8% 증가한 62억원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파수닷컴이 올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억2천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8% 증가한 62억9천만원을,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한 9백만원을 기록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2.2% 상승한 172억2천만원, 영업손실은 손실 폭을 줄인 23억4천만원을 기록했다.

시큐어코딩 솔루션 '스패로우'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보안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소프트웨어 보안 분야 3분기 누적 매출액은 35억4천만원을 기록, 지난해 전분기 해당 분야 매출액 33억원을 돌파했다.

이 외 지능형 문서관리 플랫폼 '랩소디'를 포함한 데이터보안 분야 매출,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 분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

또 3분기엔 판매·관리비를 전년 동기 대비 3억원 가량 줄이고, 경영 효율화와 매출 성장 등을 추구하며 3분기 누적 영업손실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3억여원 줄였다.

파수닷컴 관계자는 "데이터 보안 관련 공공부문 수주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고 소프트웨어 보안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다"며 "하반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만큼 적자를 만회하고 흑자전환한다는 목표"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수닷컴, 3Q 영업익 2억…흑자전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