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OSA, 필리핀서 'SW비즈니스 교류회' 개최


한국·필리핀 SW기업 MOU 맺는 등 성과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지난 9일 필리핀 보니파치오 F1호텔에서 '2017 한국-필리핀 소프트웨어(SW) 비즈니스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교류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위탁을 받아 KOSA에서 운영하는 SW중소포럼 운영지원사업의 공동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7년째를 맞는 SW중소포럼 운영지원 사업은 중소포럼 참여기업에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에서 필리핀게임협회를 포함해 주요 현지 수요기관 10여곳의 담당자가 교류회에 참석했다. 한국기업으로는 SW중소포럼 사업에 참여 중인 지티지, 비즈피어, 야인소프트, 오픈드래프트, 위드인터페이스, 코코넛팩토리, 디지엔터테인먼트 등 7개사가 참여했다 .

한국과 필리핀의 SW기업은 이번 행사에서 각 사의 솔루션을 소개하고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또 디지엔터테인먼트와 필리핀 게임개발·온라인게임 유통기업 '드림아이디어'가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는 등 가시적 성과를 냈다.

서은주 KOSA 팀장은 "이번 비즈니스 교류회를 통해 한국과 필리핀의 SW기술 교류와 협력이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OSA, 필리핀서 'SW비즈니스 교류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