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스지, 블록체인 진출…서강대와 업무협약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와 핵심 기술 공동 개발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IT·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넥스지는 7일 서강대학교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와 상호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날 개최된 업무협약 체결 서명식에는 지난 3일 넥스지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된 김용석 대표와 박수용 서강대학교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 센터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측은 ▲인증 및 보안 전반 ▲핀테크 기술 개발(송금, 결제, 대출 등) ▲차세대 은행 플랫폼 개발 ▲블록체인 핵심 글로벌 인력 양성 등 블록체인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공동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넥스지가 현재 주력 사업인 가상사설망(VPN) 관련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미래 금융 환경을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구축 등 블록체인 혁명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01년 설립한 넥스지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통합보안관제 서비스를 핵심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핀테크 및 블록체인 시장의 급성장 등 보안 산업의 트렌드 변화에 따라 신사업에 공격적으로 나설 채비를 갖추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스지, 블록체인 진출…서강대와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