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AP, 빅데이터 관리 솔루션 '데이터 허브' 출시


방대한 데이터 효율적 통합, 관리 지원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SAP는 방대한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SAP 데이터 허브'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데이터 허브는 다양한 출처로부터 수집된 정보에 대한 접근·융합·변환·처리를 담당하는 강력한 데이터 파이프라인(Data Pipeline)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연산이나 텐서플로우(TensorFlow) 같은 머신러닝을 담당하는 라이브러리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데이터 파이프라인 모델은 복제, 변경, 재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델을 구축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고객사는 데이터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여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는 동시에 위험 요인을 해소해 정확한 데이터 흐름 경로를 보장받을 수 있다.

SAP 하나(HANA),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 SAP 보라(SAP Vora),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등 프로세싱 능력을 확장하는 기존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른트 로이커트 SAP 제품 혁신담당 경영이사회 임원은 "데이터 허브는 빅데이터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간의 간극을 해소한다"며 "고객사가 어떤 조건에서도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AP, 빅데이터 관리 솔루션 '데이터 허브'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