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트홈 산업, 직무 분류는 어떻게?


한국SW산업협회, '스마트홈 직무분석 연구 결과 보고서' 발간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스마트홈 분야 직무를 분석한 보고서가 발간됐다.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는 스마트홈 기업의 현장 전문가와 함께 추진한 '스마트홈 직무분석 연구 결과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스마트홈이란 사물인터넷(IoT) 융합 기술을 기반으로 거주자를 위한 편익·복지·안전 등을 제공하는 지능화된 주거 공간을 말한다.

IoT 기술이 다양한 가전에 동시 적용되고, 스마트 기기 이용이 대중화됨에 따라 시장이 빠르게 성숙하고 있다.

협회는 매년 SW산업의 유망 분야, 융합신산업 등 전략 분야를 1개 이상 발굴해 직무 분석 연구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현장의 수요 등을 반영해 IoT 분야를 전략 분야로 선정했다.

이후 IoT 관련 6개 세부 분야(스마트홈, 스마트카,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스마트헬스,위치정보서비스) 중 SW산업과의 파급효과, 시장성, 인력 수요 등을 근거로 스마트홈 분야를 최종 연구 분야로 확정했다.

보고서는 스마트홈 산업의 개념과 국내외 산업 동향, 산업 분류, 주요 업무 정의 등을 담았다. 또 스마트홈 직무 구조 및 직무 체계 등 관련 직무 분석 연구 결과를 포함했다.

서홍석 협회 부회장은 "발간된 보고서가 스마트홈 산업의 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 자료로 폭 넓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고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트홈 산업, 직무 분류는 어떻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