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니맥스정보, 스팩 통한 코스닥 상장 추진


유진에이씨피씨 기업인수목적2호와 합병 통한 상장 결정…한컴 MDS 자회사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컴MDS의 자회사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이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국방·항공용 컴퓨터 전문 개발업체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은 유진에이씨피씨 기업인수목적2호와의 합병을 통한 상장을 결정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상장주관사는 유진투자증권이다.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은 지난 1999년 설립된 이후, 국방·항공 무기체계에 특화된 컴퓨터와 보드를 고객 맞춤형으로 개발했다. 또 유도무기, 항공, 통신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제품을 공급해 군 전력화에 기여해 왔다.

유도무기의 핵심인 항법컴퓨터(GCU)를 자체 개발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군의 유도미사일 개발 사업의 협력업체로 선정됐으며, 현재 차세대 전술 다련장인 '천무' 미사일에도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의 GCU가 탑재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소형무장헬기(LAH)와 차세대 한국형전투기(KFX)에 탑재되는 핵심 모듈도 개발하고 있다. 최근엔 전술통신체계 사업과 중대급 과학화 훈련장비(마일즈)사업에도 참여하며 군 항공 전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앞서 지난 2013년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은 한컴MDS에 인수됐으며, 인수 이후 매년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왔다. 2014년 91억원, 2015년 138억원, 2016년 16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 상반기 약 10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현재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의 최대주주는 한컴MDS로 65.0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김선태 유니맥스정보시스템 대표는 "3년 내 전문 방산제조업체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신규 사업을 발굴해 확고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군 전력의 현대화와 국산화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글과컴퓨터그룹은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이 상장되면 한컴, 한컴MDS, 한컴시큐어, 한컴지엠디 등 5개의 상장사를 보유하게 된다. 이를 통해 사업 다각화와 공격적 인수합병(M&A)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한글과컴퓨터그룹은 지난 7월 인수계약을 체결한 산청을 포함해 현재 16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5천억원의 매출 달성을 전망하고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맥스정보, 스팩 통한 코스닥 상장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