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6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선정


윤리·인재 경영, 연구개발 성과 인정받아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SK주식회사(대표 장동현)는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JSI)'에서 6년 연속 월드(World) 편입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발표했다.

DJSI는 미국 다우존스와 스위스 지속가능평가 기관 로베코샘(RobecoSAM)이 매년 전세계 약 2천 500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적 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 등의 비재무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업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지수다.

지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IT서비스 분야로 DJSI 월드에 선정됐던 SK주식회사는 작년부터 2년 연속 복합기업군에 편입됐다.

복합기업은 이종 산업 진출, 인수합병 등을 통해 하나의 기업이 ICT, 바이오, 반도체 소재 등 다양한 사업군을 운영하는 기업을 말한다.

SK주식회사를 포함한 31개 복합기업 중 필립스, 지멘스, 3M 등 상위 5개 기업만이 DJSI 월드에 선정됐다.

윤리경영, 연구개발, 인재경영 등의 평가 영역에서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응상 SK주식회사 C&C 전략기획부문장은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사회·환경적 성과에 대해 창출되는 가치를 측정해 이해관계자간 행복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도록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6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