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핸디소프트, 클라우드 그룹웨어로 중국 공략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 텐센트 마켓플레이스 판매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핸디소프트가 클라우드 그룹웨어로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핸디소프트는 중국 최대 전자제품 유통 기업인 쑤닝(SUNING)과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에 대한 총판 계약을 맺고 이를 10월부터 텐센트 마켓플레이스에 판매한다고 4일 발표했다.

그룹웨어는 전자결재, 이메일, 게시판, 일정관리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협업 소프트웨어(SW)다.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에 그룹웨어를 구현한 서비스로, 초기 구축 비용 없이 저렴한 비용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국내 그룹웨어 시장의 선두 기업인 핸디소프트는 기술 경쟁력을 바탕 삼아 그룹웨어 서비스를 중국으로 까지 확장할 방침이다. 또 앞으로 3년 이내 클라우드 그룹웨어 공급 영역을 위쳇 사용자들로 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핸디소프트 관계자는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텐센트 QQ EXMAIL과 연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8억명 QQ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SW 기업이 텐센트 클라우드에 그룹웨어를 공급한 거은 핸디소프트가 최초"라고 설명했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이번 텐센트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내에서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후 중국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중동지역으로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핸디소프트, 클라우드 그룹웨어로 중국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