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매스웍스코리아, 연세대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TAH 풀 스위트' 계약…매스웍스 전 제품 포함된 패키지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매스웍스 코리아는 연세대학교와 매트랩(MATLAB), 시뮬링크(Simulink)를 포함한 자사 제품에 대해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캠퍼스 라이선스는 모든 학과가 교내 어디에서든 수업과 연구 목적으로 사용자 수 제한 없이 메트랩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다.

이번에 연세대가 도입한 TAH(Total Academic Headcount) 풀 스위트는 매스웍스의 전체 제품이 포함된 패키지다. 대학의 전체 구성원은 매트랩을 강의, 연구, 학생 프로젝트를 위한 공통 플랫폼으로 사용할 수 있다.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된 매스웍스의 제품들은 자동차, 항공·우주·국방, 선박,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연구개발에 핵심적인 알고리즘 설계,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등을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정우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장은 "연세대학교는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활성화하기 위한 활동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학생들이 과학 및 공학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공학 역량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훌륭한 공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선 컴퓨팅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다양한 산업군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기술 환경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캠퍼스 라이선스 체결로 연세대학교가 융합과 혁신을 기반으로 한 교육 연구 시스템을 갖추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매스웍스코리아, 연세대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