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홈페이지 만들어요"


가비아, 마우스 클릭으로 홈페이지 만드는 솔루션 '아티' 공개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가비아가 마우스 클릭만으로 손쉽게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 '아티'를 선보인다고 31일 발표했다.

가비아에 따르면, 아티는 드래그 앤드 드롭(drag and drop) 방식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홈페이지에 필요한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을 마우스 클릭과 이동만으로 간단히 구성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기본 템플릿(서식)과 편집을 위한 에디터 툴(도구)을 제공하며, 에디터 툴은 직관적인 형태로 구성돼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티는 소셜, 지도, 팝업 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을 지원한다. 또 제작된 홈페이지는 구글,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상위 검색에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제공한다.

아티는 무료로 서비스되며,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월 1만원에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저장공간, 트래픽 확장, 무료 도메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가비아 관계자는 "포토샵이나 코딩에 관한 전문 지식 없이도 누구나 아티를 통해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며 "사용자 편의를 향상했고 홈페이지 제작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반 기업부터 외식업, 교육, 여행, 의료, 쇼핑몰, 커뮤니티 등 업종별로 다양한 스타일의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개발자와 디자이너 없이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병주 가비아 상품팀장은 "아티는 홈페이지 제작 경험이 없는 초보자와 높은 제작 비용으로 인해 부담을 느꼈던 분들을 위한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이라며 "복잡한 과정 없이 무료 서비스를 신청하는 즉시 아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웹사이트(https://aty.gab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홈페이지 만들어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