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클라우드 업데이트 단행


AI·VR·모션그래픽·라이브 애니메이션 등 신기능 추가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어도비가 영상 제작자와 프로듀서의 협업을 돕고 비디오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4K, HDR, 가상현실(VR) 등 최신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며, 어도비 스톡과 연동해 수백만 건의 어도비 스톡 비디오 콘텐츠를 살펴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를 활용, 프리미어 프로 및 오디션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오디오 전체의 음량을 표준화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 캐릭터 애니메이터는 전신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고, 개성있는 걸음걸이로 생동감 있는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다.

아울러 폰드5와 파트너십을 통해 어도비 스톡에서 확장된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한다. 영상 제작자들과 디자이너들이 폰드5가 보유한 라이프스타일, 레크리에이션, 스포츠, 영화, 항공 등 다양한 테마 영상을 어도비 스톡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

스티브 워너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부사장은 "새롭게 업데이트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비디오는 어도비 센세이에 힘입어 빠르고 편리하게 영상 작업을 할 수 있게 지원한다"며 "유튜버에서 대형 미디어기업까지 모든 영상 제작자는 모션 그래픽이나 음향 전문가가 아니어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도비, 크리에이티브클라우드 업데이트 단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