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재홍 방통위 부위원장, 난징 역사박물관 방문


"한·중 양국 국민이 공유하는 역사, 공동제작의 좋은 소재"

[민혜정기자] 중국의 지방도시들을 순회 중인 김재홍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이 29일 난징대학살 역사관을 방문했다.

김재홍 부위원장은 "일본군국주의 침략 시기 중국에 난징대학살이 있었고, 한국에서는 3·1운동 당시 수원 제암리 학살을 비롯, 전국 각지에서 일본 군경이 가진 만행을 저질렀다"며 "한·중 양국 국민이 공유하는 이 같은 잊을 수 없는 역사 경험이 방송콘텐츠 공동제작의 좋은 소재"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부위원장은 28일 1930년~40년대 난징 일본군위안소를 방문해 현지 관계자로부터 한국과 중국 출신 성노예 피해자들의 당시 상황과 최근의 규탄 운동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김 부위원장은 "한·중 양국의 결코 잊을 수 없는 이 슬픈 역사에 대해 가장 효과적으로 널리 알리고 교육할 수 있는 힘은 문화예술인들에 있다"면서 "독일 나치정권의 만행을 소재로 한 유럽과 미국의 소설 영화 드라마에 비하면 일본군국주의가 저지른 죄과를 소재로 삼은 콘텐츠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중 방송콘텐츠 공동제작에 적합한 소재가 일본의 군국주의 정권 시기 치욕적인 과거사에 있음을 양국 콘텐츠 기획제작자들에게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부위원장과 동행한 EBS 글로벌사업팀은 장수TV를 방문해 실무회의를 갖고 난징대학살과 일본군 성노예 관련 아이템기획 제안서를 전달했다. 두 방송사 실무팀은 오는 8월31~9월2일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영상견본시장(BCWW) 및 10월 프랑스 칸느 세계영상콘텐츠박람회(MIPCOM)에서 만나 후속 실무자 협의를 계속 하기로 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재홍 방통위 부위원장, 난징 역사박물관 방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