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IA, 대구·제주로 지방이전 완료


본사 대구 위치, 제주청사 정보화교육 담당

[성상훈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대구와 제주로 지방이전을 완료했다고 27일 발표했다.

NIA에 따르면 대구 신청사는 지하 1층, 지상 11층 규모로 400여명이 근무하게 되며 제주 신청사는 지상 4층 규모로 30여명이 근무하게 된다. NIA는 지방이전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두 개 지역으로 나눠서 이전했다.

본사는 대구에 둥지를 틀게 되며 제주청사는 개도국 공무원과 정보소외계층의 정보화교육, 연수기능 등을 중점적으로 수행한다.

이와 더불어 NIA는 지방이전과 동시에 세계 최고의 ICT전문기관'이라는 비전을 내걸고 조직을 재정비한다고 설명했다.

기존 1실 2본부 6단 3센터의 체계를 부서 간 유사기능을 조정해 1실 6본부제로 개편한다.

NIA 측은 ICT정책기획 기능 강화 및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신기술 융합사업 확대를 통한 창조경제 성과 창출과 전자정부, 공공데이터 개방 활용 등 정부 3.0정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이번 대구·제주 이전을 제2의 창립으로 도약하는 발판으로 삼겠다"며 "창조경제 및 정부3.0 성과 창출은 물론 대구·경북과 제주지역의 산·학·연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IA, 대구·제주로 지방이전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