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행부 '민원24' 서비스 확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성적 증명서 등도 민원24에서 확인

[김관용기자] 앞으로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와 초중등학교 성적 및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성적과 합격증명서 등도 '민원24'에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창업과 기업활동에 필요한 주요 정보도 민원24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는 건강보험공단과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중소기업청 등과 협업을 통해 20일부터 민원24에서 이같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민원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은 현재 38종에서 총 43종으로 확대됐다.

이번에 확대된 민원서비스 중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의 경우 직장 구직이나 이직 시 또는 대학 등에서 장학금 지급 시 소득수준을 확인하는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직접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홈페이지(nhic.or.kr)를 통해 발급받았으나 앞으로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도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다.

초중고 성적과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성적 및 합격증명서는 학력과 성적 확인 등에 필요한 서류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가까운 학교나 교육부 나이스(neis.go.kr)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민원24에서도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

기업민원 전용창구는 미래창조과학부의 기업지원 통합포털 G4B와 중소기업청 기업마당 비즈인포(Bizinfo)에서 제공하는 창업과 기업활동에 필요한 주요 정보를 한번에 확인하고 필요시 G4B 또는 비즈인포로 쉽게 이동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전행정부 김성렬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이번 민원서비스 확대는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가 정부3.0 실천을 위해 교육부와 미래부 등 부처간 협업을 추진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민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확대해 국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행부 '민원24' 서비스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