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행안부, '2012 국제 통합 정보보호 콘퍼런스' 개최


해킹방어 시연·보안 솔루션 엑스포·정보보호 세미나 마련

[김수연기자] 행정안전부는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지식경제부, 방송통신위원회와 공동으로 '국제 통합 정보보호 콘퍼런스 - ISEC 2012(이하 ISEC 2012)'를 개최한다.

'ISEC 2012'는 정부와 민·산·연 보안책임자(CSO) 등 국내외 보안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정보보호 콘퍼런스로, 올해 행사에서는 해킹방어 시연, 정보보호 솔루션 엑스포, 제어시스템 보안연구회 정보보호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개인정보보호, 지능형 ATP 해킹위협, 클라우드 보안, 스마트 보안 등과 관련된 강연이 펼쳐진다. 강연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강연자와 참석자가 쌍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제로데이 발견기법과 공격', '와이파이를 이용한 스마트폰 해킹'을 주제로 한 시연과 국내·외 50여개 IT 보안전문기업의 보안제품을 소개하는 전시회가 마련된다.

행사 둘째날인 5일에는 국가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제어시스템 보안강화 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제2회 제어시설 정보보호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 세미나에서는 제어시스템 보안연구회(회장 박동규 순천향대 교수)의 연구실적과 제어시스템 보안이슈, 기술적 보안대책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김수연기자 newsyout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행안부, '2012 국제 통합 정보보호 콘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