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정보 접근성 같이 알기' SNS 캠페인


장애인과 함께하는 ICT주간 운영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오는 20일 제38회 장애인의날을 맞아 정보통신기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국민적 인식 제고를 위해 '2018 장애인과 함께하는 ICT주간'을 운영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올해로 세 번째 운영되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ICT주간은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며, '함께하기 위한 기술, 같이 누리는 ICT'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정보이용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이 ICT 기술이 가져다주는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정보접근성 제고를 위한 일련의 행사가 개최된다.

정보접근성에 대한 일반국민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정보격차해소 SNS를 통해 '정보 접근성 같이 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해당 SNS에 방문해 정보접근성에 관한 정보를 얻고 시ㆍ청각 장애 유형별 정보접근성 적용 사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 추첨 후 상품권도 제공한다.

정보접근성 지킴이·멘토 발대식에서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접근성 전문가(지킴이 60명, 멘토 10명)가 위촉돼 향후 1년간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한 진단·컨설팅·실태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이 밖에 정보통신보조기기 개발업체 간담회가 개최되며, 보조기기를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는 체험전시가 열린다. 간담회에서는 관련 업계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사업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기업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체험전시는 20일 여의도 이룸센터에 마련됐으며, 장애 유형별로 정보통신보조기기의 작동 방식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이번 '장애인과 함께 하는 ICT 주간' 운영을 통해, ICT 기술발전의 혜택은 누구나 평등하게 누릴 수 있는 보편적 권리라는 대국민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며, "과기정통부는 정보접근성 제고 등을 통한 장애인 정보격차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정보 접근성 같이 알기' SNS 캠페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