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체국 모바일카드 내 마음대로 디자인, 우수 4팀 선정


2018 KP 핀테크 해커톤 숭실대 '포스터즈'팀 대상 영예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우체국의 '모바일카드 내 마음대로 디자인' 우수 4팀이 최종 선발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총 76팀 284명이 접수해 예선을 통과한 25팀 92명이 6일부터 7일 경연을 펼쳐 독창성과 기술력, 사업성 등이 우수한 4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고 9일 발표했다.

'우체국금융 관련 소프트웨어·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주제로 개최한 이번 대회는 대학생,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고등학생도 포함돼 독특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포스터즈'팀은 고객이 직접 카드를 만들고 혜택을 설계해 간편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대상과 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

최우수상과 상금 300만 원은 카드 리더 OCR 기술을 활용한 셀프 간편 결제 시스템을 우체국 간편송금 서비스인 포스트 페이에 접목한 '페이콕'팀이 수상했다.

우수상과 상금 100만 원은 가계부와 AI 자산관리를 결합한 고객맞춤형 재정 솔루션을 제안한 ‘오원트’팀과 우표 콘셉트를 활용한 웨어러블 NFC 결제 솔루션을 시연한 ‘D-miner' 팀이 수상했다.

대상팀인 ‘포스터즈’의 팀장 김시온 씨는 "맞춤형 혜택 등 고객 입장에서 서비스를 고민한 것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이번 해커톤을 계기로 스타트업 창업을 꿈꾸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아이디어의 사업성과 우체국과의 연계성이 우수한 팀에 대해 우체국 임대시설 입주, 우정 정보시스템 테스트환경 제공, 액셀러레이팅 등을 통해 사업화를 지원하고 우체국금융에 접목할 예정이다. 또한, 후원으로 참여한 액셀러레이터와 벤처투자업체, 시스템개발업체를 통해 창업과 사업개발을 위한 투자 기회도 제공한다.

강성주 과기정통부 우정사업본부장은 “스타트업 생태계와의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한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우정사업본부의 4차 산업혁명 도입을 가속화하고, 국민들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밤을 새며 열정을 쏟아낸 모든 참가팀에게 찬사를 보내며 앞으로 주기적으로 해커톤을 개최하여 우체국의 비즈니스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체국 모바일카드 내 마음대로 디자인, 우수 4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