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60억 규모 디지털콘텐츠 지원사업 공고


동남아, 인도 등 신흥시장 확대에 중점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2018년도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해외 마케팅 지원에 총 60여억원을 투입, 150여개 기업을 지원해 디지털콘텐츠 해외 진출 확대를 추진한다고 7일 발표했다.

그동안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인터넷산업연합회 등 각 수행 기관별로 추진되었던 지원 공고를 올해 처음으로 통합 공고해 기업의 연간 해외 마케팅 계획수립 등에 편의를 제공토록 개선됐다.

컴퓨터그래픽, 모바일 콘텐츠, 전시체험관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콘텐츠는 각 분야의 해외 바이어, 글로벌 전문마켓 등의 성격에 맞추어 해외진출 지원이 기획됐다. 올해 해외진출 지원 사업의 수행기관, 국가별 개최일정 등은 붙임 통합공고문에 소개돼있다.

이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의 2017년도 성과로 미국 '아메리칸필름마켓(AFM)'에서만 17건 약 1천820만불 CG 수출계약이 이루어졌으며, 스마트콘텐츠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등에서 650만달러(약 69억5천만원), 전시체험 콘텐츠는 태국·말레이시아 등과 450만달러(약 48억1천만원)의 계약이 체결되는 성과를 거뒀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우리 콘텐츠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동남아, 인도 등 수출시장 다변화가 중요하다"며, "해외 마케팅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디지털콘텐츠 분야 수출이 대폭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60억 규모 디지털콘텐츠 지원사업 공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