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韓-EU, 5G 연구성과 공유 …2018 워크숍 개최


5G 챔피언 과제 및 5G 기술교류 등 협력 확인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은 23일 한국-유럽연합(EU) 공동연구사업의 대표과제인 5G 챔피온 과제의 연구성과 등을 공유하기 위해 '2018 한국-EU 5G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 과제는 한-EU가 공동으로 기획-평가-관리하는 과제 중 대표 과제로 지난 2016년부터 2년간 양국의 21개 기관이 참여해 5G 기술 선도연구를 추진하고, 그 연구성과를 강릉 ICT 홍보관에서 시연하고 있다.

한-EU 5G 공동연구 성과발표 외에도 삼성전자와 KT, SK텔레콤, EU의 노키아, 오렌지 등 글로벌 대표기업의 5G 연구개발 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일반인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후 참석할 수 있다.

행사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세션 1에서는 5G 챔피온연구성과 발표, 세션 2에서는 삼성, 노키아 등 글로벌 기업의 5G 기술개발 현황과 전망, 세션 3에서는 유럽과 한국의 5G 정책을 공유하고, 전문가들의 이슈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EU 측에서는 주한 프랑스 대사, 주한 핀란드 대사 및 주요국의 상무관들이 참석하는 등 한국-EU 5G 국제 공동연구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한-EU 국제 공동연구를 통해 양국이 한 차원 높은 기술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우리나라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韓-EU, 5G 연구성과 공유 …2018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