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정부3.0 평가 우수기관 선정


최성준 위원장 "5년차인만큼 이용자 편의 제고에 역점 둘 것"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행정자치부가 42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도 중앙행정기관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발표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정부3.0 각 분야별 주요 사례를 살펴보면, 서비스 정부 분야에서 이통사에 맞춤형 스팸정보를 제공하여 스팸 차단 효과를 극대화하고, 시청각 장애인용 맞춤형 TV를 보급함으로써 소외계층의 방송접근권을 제고하는 등 국민맞춤서비스를 추진했다.

유능한 정부 분야에서는 불필요한 대면회의를 지양하고 PC영상회의를 활성화하는 등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자 노력했으며, 유연근무제를 활성화하고 불필요한 초과근무를 감축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공직문화 조성에 기여했다.

투명한 정부 분야에서는, 방송매체 이용행태 데이터 및 위치정보산업 관련 자료 등 공공데이터 개방에 힘썼고, 인터넷게시판 스팸차단 서비스를 Open-API 형태로 제공하는 등 행정투명성을 제고하고자 했다.

또 방송통신위원회는 국민디자인단 출범식(5월), 정부3.0 체험마당(6월) 개최 등을 통해 정부3.0 성과 확산에 힘을 기울였으며, 전 부처 중에서 가장 많은 국민디자인과제(6개)를 수행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춰 정책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방통위는 행정자치부가 발표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권익위원회가 주관한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중앙행정기관 그룹Ⅲ) 1위로 선정됐다.

최성준 위원장은 "정부3.0 우수기관으로서, 정부3.0 추진 5년차인 올해에는 이용자 편의 제고에 보다 역점을 둬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정부3.0 평가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