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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과 진흥으로' 한국 게임 희망을 이야기하다

2014년 대한민국의 게임사들은 위기 속 도약을 위해 종횡무진 뛰었다. 안으로는 차기 성장동력을 발굴하고자 노력했고 밖으로는 글로벌 시장 확대와 새로운 시장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달리고 또 달렸다. 메이저 게임업체들과 중소 개발사들이 상생을 화두로 다각적인 협력 작업을 진행된...

  1. 게임사들 시행착오 딛고 해외 공략 고군분투

    온라인과 모바일 모두 포화 상태가 지속되면서 해외 시장 공략은 게임사들이 반드시 풀어야 할 과제로 지목된다. 게임사들은 내수시장의 위기를 극복하고 신규시장 창출을 위해 지난 몇 년간 해외시장 확대에 공들여 왔고 2015년에도 경영키워드 중 한 가지로 글로벌을 설정했다. 아무리 좋은 게⋯

  2. 양극화 심했어도 모바일 게임이 '생존 동력'

    2014년은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진 한 해였다. 줄잡아 수십억 원의 개발비가 투입되는 미드코어 게임이 대세였고 쏟아지는 신작의 홍수 속에서 게임 홍보를 위해 고비용 마케팅이 필수 요소가 됐기 때문이다. 방대한 마케팅 비용을 집행할 능력이 없는 군소 개발사는 몰락했고,⋯

  3. 위기의 게임산업 '좋은 게임'이 희망이다

    우리가 흔히 쓰는 말 중에 '배운 게 도둑질'이란 말이 있다. 돌고 돌아도 결국 처음의 일로 돌아오고, 다른 어떤 것보다 제 몸에 맞춘 듯 잘 어울리는데다가 잘 한다는 의미를 전달할 때 주로 사용한다. 게임기업에 있어 '게임' 콘텐츠가 바로 그렇다. 가장 잘 할 수 있고 또 잘 해온 게임 개발과⋯

  4. 한국 게임, 최악의 1년 딛고 '생존 동력' 찾아 하이킥

    '올해가 가장 힘들었다'는 말이 해마다 반복되고 있지만 한국 게임업체들의 2014년은 혹독했다. 각종 규제와 부정적 인식, 구조조정과 인수 합병들이 이어지며 게임업체들은 우울하면서도 치열한 한 해를 보내야만 했다. 해외 시장도 예전같지 않아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게임사들은 시행착오는 눈물겨웠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