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스페셜
아이뉴스24 홈 콘퍼런스
IT시사 IT시사 연예스포츠 포토TV 게임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Home > 스페셜 > 게임, 글로벌 도약 2014



  韓게임 "세계 향한 날개 꺾지 마세요"
중독법이라는 초강력 암초와 줄을 잇는 구조조정 등 여타의 위기상황 속에서도 2014년을 맞이하는 게임업체들의 야심은 크다. 세계 시장 진출을 적극 타진하는가 하면 안으로는 조직을 재정비하고 온라인-모바..(2013.12.27 15:07)
  한국, 글로벌 vs 토종 게임 각축 '치열'
'한국 시장을 넘어서야 글로벌 시장 진출도 힘차다' 글로벌 시장에 대한 도전 못지 않게 한국 시장에서의 승부 역시 치열하다. 한국의 게임 시장이 이미 글로벌 게임들의 각축장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 중심에는 '..(2013.12.25 10:00)
  플랫폼 가져야 게임 시장서도 '위너'
2013년을 정리하고 2014년을 맞이하며 눈 여겨 볼 게임의 화두 중 한 가지는 플랫폼이다. 치열해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성공의 키는 플랫폼이 쥐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톡 게임하기는 남녀..(2013.12.21 09:00)
  온라인 게임은 여전한 캐시카우 "포기 못해"
"온라인 게임 시대는 끝나지 않았다. 모바일이란 새 물결도 캐시카우가 없으면 오르기 어렵지 않은가. 여전히 시장의 주도권은 온라인 게임이 차지하고 있다." 2013년에는 신작 온라인 게임의 기근이 심했다. 지난 11월..(2013.12.20 10:22)
  1조원 수직성장 모바일게임, 내년에도 '꿈나무'
2013년에 이어 2014년에도 모바일은 단연 게임시장의 핫 이슈다. 2012년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매개로 급성장한 모바일 게임 시장은 올해 1조원대 규모로 급성장했다. 저변확대가 올해의 키워드였다면 내년에는 높은 매출을..(2013.12.19 12:08)
  '대륙 정벌' 韓게임들 거침없이 세계로
"규제와 비난으로 숨막히는 나라에 주저앉을 필요는 없다. 한국서 먼저 성공한 후 해외로 나가겠다는 생각도 사라졌다. 우리는 처음부터 전세계를 타깃으로 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은 게임업체들의 오래된 화두다. 내로..(2013.12.18 09:15)
  게임, 규제·불황 늪에서 생존의 몸부림
목을 조여오는 규제의 칼날과 불황의 늪 속에서 적막이 깊었던 한 해였다. 게임은 한류 콘텐츠 수출의 60%를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안방과 정치권의 비난과 각종 악재들을 견뎌내야 했다. 설상가상으로 잇따른 구조조정 등 우울한 소식..(2013.12.17 10:19)
[1]
 
2013년12월  2013년11월  2013년10월  2013년09월  2013년08월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 아이뉴스24의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브랜드웹툰홈바로가기

칼럼/연재
[윤선훈] 비정규직 기준, 명확한 정의..
[김문기] 스마트폰, 100만원 '고지전'
[김양수]연기돌 파격 발탁, 누구를 위..
[정병근]아리아나 그란데, '무성의' 오..
[성지은] 빛 좋은 개살구
프리미엄/정보
월가가 애플 'AR 사업'에 주목한 이유..

오늘 내가 읽은 뉴스

2018 평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