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뷰]에픽 "삼성과 협업, 구글에 보여주고 싶었다"

"구글 플레이에 의존하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삼성도 같은 생각이었기 때문에 함께하게 됐습니다." 지난 18일 부산에서 막을 내린 지스타 2018 현장에서 만난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는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당시 '탈(脫)구글'을 선택한 계...

  1. [인터뷰]'검은사막 모바일' 만든 32세 개발자의 꿈

    올해 2월 출시된 '검은사막 모바일'은 론칭 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강타하며 대흥행에 성공했다. 기존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탁월한 그래픽과 장인 정신마저 느껴지는 연출, 펄어비스의 발빠른 대응에 힘입어 출시 두 달을 앞둔 지금까지도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검은사막⋯

  2. "까마귀의 해, 하스스톤 더 재미있고 멋지게 바뀐다"

    "새로운 정규력을 맞이한 하스스톤은 더 재미있고 멋지게 바뀔 것입니다." 블리자드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새로운 정규력 '까마귀의 해'가 곧 시작된다. 올해 처음으로 출시되는 확장팩이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신규 정규력 시작과 함께 하스스톤에는 대대적인 변화가 시작된다. 게⋯

  3. [인터뷰]루피의 새로운 모험 '원피스 월드 시커'

    일본은 성공한 지식재산권(IP)을 다양한 멀티미디어로 전개하는 원 소스 멀티 유즈(OSMU)가 발달한 나라다. 하나의 IP가 크게 성공하면 이를 이용해 다양한 상품을 전개, 또 다른 수익을 창출한다. 오다 에이치로의 만화 '원피스' 역시 이러한 과정을 밟고 있다. 지난 1997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4. 3대3으로 즐기는 드래곤볼 대전, '드래곤볼 파이터즈'

    토리야마 아키라의 원작 '드래곤볼'은 전 세계 발행 부수 2억 3천만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기며 지난 1995년 막을 내렸다. 그러나 '드래곤볼'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미디어로 파생작품을 전개하며 20년이 지난 지금도 '드래곤볼'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5. [인터뷰] "천애명월도? 반전있는 무협이죠"

    "무협도 무협이지만 추리 소설이라 생각하면 끝까지 보시게 될 거예요. 중요한 정보가 마지막 순간에서야 밝혀지니까요. 반전도 있어요. 꽤 충격적인.(전정은 번역가)" 김용, 양우생과 더불어 중국 신파 무협의 대가로 꼽히는 고룡의 대표작 '천애명월도(天涯明月刀)'가 오는 25일 무료로 출간⋯

  6. [인터뷰] 이세계를 무대로, '슈퍼로봇대전 X'

    "지구를 지켰던 이전 작품과 달리 이번에는 이세계가 무대입니다." 일본뿐 아니라 국내에도 확고한 팬층을 보유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최신작 '슈퍼로봇대전 X'가 오는 3월26일 PS4와 PS비타 버전으로 한글화 발매된다. '슈퍼로봇대전 V' 이후 판권작으로는 두 번째 한글화 작품이다. 지⋯

  7. 제프 카플란 "전통 스포츠로 다가가는 오버워치 리그"

    "오버워치 리그를 통해 e스포츠가 전통 스포츠로 다가가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오버워치'로 진행하는 도시 연고제 e스포츠 리그 '오버워치 리그'가 지난 11일(한국시각) 미국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개막됐다. 현장에서 확인한 오버워치 리그에 대한 전 세계 이용⋯

  8. 네이트 낸저 "오버워치 리그 흥행 이끌 것"

    "지난 2년간 열심히 달려왔지만 우리가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했던 것 중에 실제로 달성한 것은 1%도 되지 않습니다. '오버워치 리그'는 지금부터 시작이니까요." 대회 개막에 앞서 9일(현지시간) 미국 현지에서 만난 네이트 낸저 '오버워치 리그' 커미셔너(최고 관리자)는 "앞으로 더 노력하겠⋯

  9. '오버히트' 박용현 "익숙한 고품질이 잇단 성공 비결"

    "테트리스처럼 세상에 없는 뭔가를 내놓는 재주가 있진 않아요. 우리 게임들도 완전히 없는 거라기보다 '좀 더 낫네' 하는 느낌을 주는 스타일이죠. 기존 장르에도 시장의 니즈가 있기 마련입니다. 영화도 크게 보면 다 같은 얘기인데 세분화돼 나오는 것처럼요." 하나도 성공시키기 어렵다는⋯

  10. "하스스톤 확장팩…미궁 탐험과 신규 메타 기대하세요"

    "이용자가 실제 던전을 탐험하는 느낌을 받도록 하는 것이 이번 확장팩의 핵심입니다." 블리자드는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10번째 확장팩이자 올해 마지막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을 오는 8일 정식 출시한다. '코볼트와 지하 미궁'은 고전 판타지 던전 보드게임에서 영감을 받⋯

  11. [인터뷰]"심리스 필드에서 몬스터 사냥 즐기세요"

    캡콤의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수렵 액션' 장르를 정립한 게임으로 평가받는다. 게임에서 이용자는 한 명의 '헌터'가 되어 여러 가지 무기와 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서식지에 사는 몬스터를 사냥하고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현실에서 볼 수 없는 거대 몬스터와 조금만 방심하면 실패하는 치열⋯

  12. [인터뷰]"생생한 '2차 세계대전' 게임, 기대하세요"

    '제2차 세계대전'. 인류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크고 치열했던 전쟁이다. 유럽뿐 아니라 아시아,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전투가 펼쳐졌으며, 사상자도 수천만명에 이른다. 현대 역사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쳤고 극적인 전투와 장면이 많았던 전쟁이었기에 '제2차 세계대전'은 종⋯

  13. [인터뷰]'다크어벤저3' 반승철 "재밌는 액션 RPG면 롱런!"

    올해 7월 출시된 '다크어벤저3'는 치열한 시장 생존 경쟁을 뚫고 성공하며 넥슨에게 오랜만에 '해갈'의 기쁨을 안겨준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이 게임은 역대급이라고 평가받는 고품질 3D 그래픽과 액션성, PC 게임 뺨치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같은 차별화 요소에 힘입어 누적 다운로⋯

  14. [인터뷰]"아이돌 마스터 신작, 한국 팬 곧 만나요"

    작년 시리즈 처음으로 한글화돼 발매된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이하 플래티넘 스타즈)'가 절반의 성공을 거뒀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감미로운 음악, 화려한 라이브 연출 등으로 기존 팬뿐 아니라 '아이돌마스터'에 대해 모르던 국내 게이머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유명 개인방송자(BJ,⋯

  15. [인터뷰]"이젠 게이머들도 본인 게임전략 고민하죠"

    '오버 파워(Over Power)'의 머릿 글자인 OP에 e스포츠에서 파생한 단어 '굳 게임(Good Gama)'의 GG를 한 데 붙인 오피지지(OP.GG)는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각종 전적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일반 이용자는 물론 프로게이머도 즐겨 찾고 있다. 최근에는 '오버워치' 정보를 볼 수⋯

  16. [인터뷰]"오버워치리그 서울팀, '최강'으로 꾸려 우승할 것"

    "실리콘밸리의 기술과 혁신, 지금까지 쌓은 사업가로서의 경험을 토대로 e스포츠 종주국인 한국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싶습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서울팀 관계자들은 이같이 자신들의 포부를 밝혔다. 지난 7월, 블리자드는 '오버워치'로 진행하는 프로 e스포츠 리그 '오버워치 리그⋯

  17. 강신철 게임협 "과하게 낮은 확률 아이템, 지속성 없어"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령이 지난 1일 시행된 이후 국내 시장에서는 새로운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유료 확률형 아이템의 개별 구성품의 습득률이 공개되면서 일부 희귀 아이템의 획득 가능성이 지나치게 낮은 점을 꼬집는 목소리가 연이어 제기되면서다. 게임업계는 이 문제를 어떻게 인식⋯

  18. [인터뷰]"하스스톤에서 '리치 왕'을 만나세요"

    "여러분이 만나고 싶었던 '리치 왕'이 드디어 '하스스톤'에 나옵니다." 지난 7일 블리자드는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춘계 하스스톤 챔피언십 토너먼트'에서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을 공식 발표했다. '얼음왕관 성채'를 배경으로 삼은 '얼어⋯

  19. 정웅모 IGS "우리는 게임 흥행 돕는 특급도우미죠"

    "퍼블리셔를 찾지 못한 개발사나 한국 진출을 고민하는 해외 게임사에게 IGS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겁니다." (정웅모 IGS 게임사업본부장) IGS(대표 양유진)가 '온라인 토털 서비스 컨설팅'이라는 새로운 분야 개척에 나섰다. 고객서비스(CS)·품질관리(QA)·운영대행 등에서 축적한 업무 노하⋯

  20. "VR 연인과 사랑을" 日 성인용 게임 개발자 만나보니

    최근 주목받는 가상현실(VR) 기기의 대중화를 이끌 콘텐츠의 선두주자로 '성인용 콘텐츠'를 꼽는 전문가들이 적지 않다. 성인용 콘텐츠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끌어당기는 측면에서는 가장 매력적인 콘텐츠이자, 결혼을 필수로 여기지 않는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수요가 늘어날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