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 [기자25시] 세계적인 전시회가 되려면

    지난 2005년 11월 10일 국내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일이 생겼다. 국내 최대 게임쇼라고 일컬어지는 ‘지스타’가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문화부는 ‘게임산업진흥 중장기계획’에 맞춰 지난 2003년 11월 세계적...⋯

  2. [모인의 게임의 법칙] 계륵과 같은 e스포츠, 어찌할 것인가

    e스포츠에 대한 열기가 예전만 못하다는 것은 더이상 새로운 얘기가 아니다. 한 때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주변에는 e스포츠 경기를 지켜보기 위해 10만여 관중이 운집했다. 그래서 지금도 광안리라고 하면 e스포츠...⋯

  3. [포커스] 또 넥슨인가

    중견기업 ‘싹쓸이’ 너무 한다 '한 목소리'JCE 인수등 산업허리 사실상 실종…덩치 커질수록 시스템 운영에 이상기류 최근 게임업계는 또 한 차례 대형 인수합병(M A) 소식으로 들썩였다. 넥슨(대표 서민)이 중견업...⋯

  4. [커버스토리] 게임위 내년 예산 失踵 '파행' 가능성

    법 개정안 연내 통과 쉽지 않을 듯… 자율심의 기구 발족 등 과제 수두룩게임물등급위원회의 위상 재정립 문제가 업계의 핫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현행 법 규정대로라면 올해 말로 게임위에 대한 정부의 예산지원은 ...⋯

  5. [커버스토리] - 개정안 문제는 없나

    관리위 체제선 자율심의 '유명무실'지시사항 어기면 민간단체 지정 취소…여ㆍ야 대립가능성 커 무산 될 수도문화체육관광부가 제출한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이 이번 정기국회에서 통과될 경우 게임물등급위원회는 ...⋯

  6. [TG광장] 게임 ‘커뮤니티’의 중요성

    만 7년이 넘은 골프 게임인 ‘샷온라인’의 서비스를 담당해 일을 하다 보면, 게임 내 커뮤니티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게임의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두말없이 게임성이다.하지만, 게임을 ...⋯

  7. [뉴스해설] 카카오톡 변신 어디까지

    게임ㆍ음악 등 전방위로 영역 확대소셜 플랫폼으로 중심 이동 조짐…수익모델 창출이 과제로2200만 회원을 갖고 있는 국내 최대 무료 문자메시지 서비스인 카카오톡이 게임과 음악에 이어 소셜 플랫폼으로 중심을 이...⋯

  8. [기획] 백서로 본 2011 게임산업(상) - 온라인게임

    내수 경쟁 격화 …수출 전선은 다변화올 시장규모 전년대비 13% 증가한 7조 4000억… MMORPG 정체현상 ‘뚜렷’우리나라 게임산업의 현황을 정리하는 ‘대한민국게임백서’가 출간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

  9. [TG광장]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때

    폭주 기관차처럼 성장세를 이어 오던 게임산업의 성장세가 한풀 꺾인 후 마이너스로 돌아서고 있다. 현재 게임산업의 성장동력 상실에 대해 인터넷PC방 업계에서 바라보는 시점에 대해 의견을 나눠 보고자 한다.게임...⋯

  10. [모바일순위] 던파ㆍ검은방 시리즈 파워 '놀라워'

    새롭게 출시된 2개의 작품이 각 통신사를 점령했다. 무엇보다 KT와 LG U+에서 장시간 군림했던 작품들이 한 번에 나가떨어져 충격을 주고 있다. SKT에서는 던전앤파이터-여거너편이 지난 몇 달간 치열했던 1위 쟁탈...⋯

  11. [커버스토리] 이통사 수수료에 멍드는 게임계

    스마트폰게임 판매 대금 중 30% ‘독식’… 현실 외면한 유통체계 큰 논란스마트폰게임 개발업체들이 과도한 이동통신사의 수수료에 멍들고 있다. 현재 SK텔레콤·KT·LGU+ 등 이통 3사는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통...⋯

  12. [긴급진단] 인문협-넥슨 갈등의 골이 더 깊어지나

    인터뷰 : 김찬근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장 “지난해에 비해 수백억 추가 부담”김찬근 인문협 회장, 수차례 대화 요청 묵살… 넥슨측, 타 작품에 비해 훨씬 저렴 ‘반발’본지는 ‘서든어택’의 과금문제를 놓고 첨...⋯

  13. [커버스토리] "적정 수수료 통해 개발환경 조성을"

    과도한 부담은 생태계 파괴 불러와…애플 등은 인프라 지원에 역점최근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무서운 기세로 급성장 하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은 기존 피처폰 시장과는 달리 애플리케이션의 중요성이 높은 위치를 차...⋯

  14. [순위] 로스트사가 인기몰이…16계단 ‘껑충’

    ‘록스타’ 업데이트 이후 초강세…메이플과 테라 ‘자리바꿈’지난 9월부터 시작된 20위권 고착화 현상이 이번주에도 이어졌다. 반면 중하위권은 혼돈 양상을 띠고 있다. 아이온은 10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국내 ...⋯

  15. [온라인] SK컴즈, 게임 철수설 ‘모락모락’

    자회사 아이미디어ㆍ서비스인 합병 놓고 ‘설왕설래’…조직 재정비 위한 전략적 포석일 수도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최근 자회사 간에 합병을 검토하면서 게임사업에서 발을 빼는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

  16. [긴급진단] 넥슨-인문협 ‘서든어택’ 줄다리기 핵심은?

    정량제 시행 여부가 최대의 쟁점공정위 제소등 강력 대응 채비… 요금인하 대신 페이백제 통해 보상 고수넥슨(대표 서민)과 인터넷PC문화협회(회장 김찬근)의 ‘서든어택’ 이용료를 둘러싼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

  17. [모바일] 제노니아4

    풀HD 화면서 펼치는 액션 '화려'스마트폰에 걸맞은 시스템 지원…온라인 수준의 PVP 극ㄷ화‘제노니아4’는 게임빌의 간판 RPG ‘제노니아’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최근 T스토어에 출시돼 현재 3만 건 이상의 다운로...⋯

  18. [프리즘] AOS 대작 3파전

    세계적 기대작 LOL 서비스 초읽기 카오스ㆍ킹덤언더파이어 등과 맞대결…한국시장 성패여부는 '안갯속' 얼마 전까지만 해도 온라인게임의 변방으로 취급받았던 AOS장르가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

  19. [화요논단] 중국의 문화산업 진흥

    재학생이 만 명이 되지 않는 매우 작은 사립대학이다. 2000년에 문을 연 중국 장춘의 길림애니메이션대학에서는 올해로 6회째 국제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포럼을 개최하고, 7회째 중국국내 포럼을 열고 있었다. 약...⋯

  20. [사설] 넥슨의 안이한 현실인식

    넥슨과 한국PC방문화협회의 갈등이 좀처럼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번 문제는 과거 CJE M에서 단독 서비스하던 ‘서든어택’을 넥슨이 공동으로 서비스하기 시작하면서 빚어졌다. 넥슨이 종전의 정액제 ...⋯